일반정보 & 사는이야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

눈 밑 떨림 증상 원인과 개선방법 알아보기

주인장 참새 2022. 7. 6. 23:06

일을 열심히 하는 직장인들에게 어느 순간 눈 밑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저 또한 이 증상이 여러 번 나타나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요, 문제는 눈 밑 떨림이 계속 지속되면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왔음을 나타내는 것일 수 있으니 미리 인지를 하고 상황이 심각해지지 않게 대응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눈 밑 떨림 증상이 왜 생기는지와 개선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뉴트리디데이 칼슘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D

COUPANG

www.coupang.com

 

 

눈 밑 떨림 증상 및 개선방법은?

 

평소엔 별 느낌 없다 어느 순간부터 눈 밑이 계속 떨리는 증상이 지속되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 또한 여러번 겪은 일인데요 보통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했다가 저절로 괜찮아지는 경우가 보통인데, 1주일 2주일이 지나고 거슬릴 정도로 계속 지속되는 경우 아래와 같은 원인을 의심해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뉴트리디데이 칼슘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D

COUPANG

www.coupang.com

 

1. 피로누적, 스트레스 누적

눈 밑 떨림의 가장 대표적인 원인으로 평소보다 무리하거나 체력이 약한 사람에게 주로 나타나므로 눈 밑 떨림 증상이 발현되면 우선 충분한 휴식을 통해 체력을 보충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해서 체력을 기르는 것도 증상 완화를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커피 과다 섭취로 인한 근육의 탈수

커피나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는 음료를 섭취할 경우 여름에 특히 탈수증상이 심해지고 카페인이 안면신경을 자극해서 일시적으로 눈 밑 아래에 떨림 증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커피를 많이 마신 것으로 생각된다면 음료를 줄여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눈 주변 근육의 피로 누적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모니터를 장시간 동안 보게 되어 눈 주변 근육이 피로해서 눈 밑 떨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전자기기를 잠시 멀리하고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마그네슘 부족

1~3번까지의 원인이 아닌것 같으면 가장 유력한 원인이 바로 마그네슘의 부족입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뇌에서 보내는 신경간의 신호전달에 문제가 생겨 원치 않은 눈 밑 근육의 떨림이 생길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도 눈 밑 떨림이 계속된다면 마그네슘을 섭취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트레스, 카페인, 마그네슘의 문제까지 해결해도 1~2달 이내에 눈 밑 떨림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계속 지속된다면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빨리 병원에 내원하셔서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 밑 떨림 증상 및 개선방법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방법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여러 예방법을 통해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다른 질병일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구독과 공감은 포스팅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