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정보 & 사는이야기/[ 소식 모음 ]

태풍 5호 '송다' 현재 위치 , 실시간 태풍 위치 확인하는 법

주인장 참새 2022. 7. 30. 23:23

현재, 태풍 5호 송다가 한반도에 상륙하고 있다고 하여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통해 송다의 위치와 북상 예정 지역 그리고 실시간으로 태풍 경로를 확인하는 방법까지 설명드려보겠습니다.

 

태풍 5호 '송다' 현재 위치

이미지 캡처 : 기상청

제 5호 태풍 송다의 경로와 현재 위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풍 송다는 30일 기준 15시에 최대풍속 20m/s, 26km/h의 속도로 상하이 동쪽 330 km 부근 해상을 지나서 한반도 서해안을 향해 북상하고 있습니다.

송다는 오후 제주 남쪽 먼바다를 지날 예정입니다. 우리나라가 태풍에 간접영향권에 들면서 제주도와 남해안쪽으로는 많은 비가 예보됐습니다.

앞으로의 예상경로는 31일 상하이 부근을 거쳐 서해안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제주지역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됐으며. 이 비는 내일이면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다.

 ‘송다’는 중국 상하이 앞 해상을 향해가다가, 31일 오후 9시쯤 우리나라 기준으로 황해 먼바다에서 소멸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시간으로 '태풍' 위치 확인하는 방법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윈디'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윈디는 전 세계 구름, 비, 기상정보 상태를 라이브로 볼 수 있으며, 미래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 미리 분석해서 보여주므로 1~2주 정도 후의 계획을 세울 때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특히, 골프를 치러가거나 캠핑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미리 '윈디'를 통해 비, 구름의 이동을 보고 가시면 도임이 된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링크를 남겨두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Windy as forecasted

Wind map and weather forecast

www.wind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