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정보 & 사는이야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차량번호조회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 알아보기!

주인장 참새 2022. 7. 9. 21:49

중고차를 구입할 때 사고이력과 압류 도난인지 침수차인지 한눈에 알아보긴 어렵습니다. 따라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정보가 바로 차량번호 조회 서비스인데요, 차량번호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현재 차량에 묶여있는 신호위반 과태료나 속도 과태료 등을 조회할 수 있어서 해당 차량에 대한 정보를 훨씬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 중고차를 구매하시는데 시세가 궁금하신 분들도 오늘 포스팅을 통해 중고차 매매 시세를 확인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차량 번호 소유자 무료 조회 사이트 = '자동차 365' 활용하기

많은 분들이 차량 번호 조회를 '자동차 365' 홈페이지에서 진행합니다.

정부에서 함께 관리하는 사이트라 정보에 신뢰성이 있으며, 본인 차량과 매매용 차량에 대한 조회는 수수료를 받지 않고 무료로 제공하니 상당히 편리하며 좋은 사이트입니다.

* 타인 차량에 대한 조회는 약간의 수수료가 발생하며 500원이하의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차량번호 조회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통합이력조회)

1. 자동차 365 사이트에 접속 -> 통합이력조회 클릭!

2.  원하는 제공정보 '바로가기' 클릭 

 

 

3. '간편 인증'으로 본인인증 후 서비스 접근

요즘은 정부 기관에서 지원하는 사이트는 대부분 '간편인증'으로 본인인증이 가능하기 때문에 예전과 같이 복잡하게 반드시 금융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위에 제가 설명드린 방법대로 차량번호 조회를 진행하시면 원하는 결과를 손쉽게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 자동차 365는 국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차량번호를 조회하는 것에 불법임을 의심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불법이 아니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자동차 365, 중고차 매매 시세도 확인할 수 있다!

'자동차 365' 홈페이지는 국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이므로  과태료 정보나 침수차 정보 이외에도 무료로 접근할 수 있는 정보도 꽤 많습니다. 그중, 중고차량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희망하는 차량의 중고차 가격대가 어느 정도인지 몰라서 어려움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365에서는 원하는 차량의 매매 시세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먼저 '자동차 365'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위쪽을 살펴보시면 '중고차 매매'가 있는데 클릭!

    그 후, '중고차 시세'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2. 구분, 제조사, 대표 차명, 모델명, 연식을 입력하고 결과 펼쳐보기를 누르면 해당 차량의 중고차 시세가 어떤지 한눈에 볼 수 있게 나타나 있습니다.

 


 차량번호 조회를 무료로 하는 방법과 중고차 매매 시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중고차 구매를 계획 중이시라면 오늘 내용을 참고하셔서 해당 차량이 침수차인지 사고차량은 아닌지 등등 꼼꼼하게 따져보시는 것이 사기 피해를 줄이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과 댓글을 달아주시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