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정보 & 사는이야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

내장지방 빠지는 증거와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 되는 3가지 방법

주인장 참새 2022. 7. 12. 21:53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는 계기가 주로 뱃살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뱃살을 빼기가 가장 어렵고 그중 유독 제거하기 힘든 부위가 내장지방입니다. 날씬한 사람도 배만 툭 튀어나와 내장지방이 많이 쌓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이런 내장지방을 빼려고 노력할때 빠지는 증거와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살빠지는 탄수화물흡수억제 내장지방빼는 체지방분해 도움 보조제 약 1달분량 사은품증정 살빼

COUPANG

www.coupang.com

 

내장지방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내장지방이 빠지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선, 우선 내가 내장지방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내장지방을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아래의 방법을 통해 내장지방이 있는지 자가진단을 먼저 해보시기 바랍니다.

  • 1자로 누웠을 때 배가 둥그렇고 불룩하게 튀어나와 있다
  • 앉아있을 때 뱃살이 접히지 않고 단단하게 잡힌다.
  • 고개 숙여 물건을 줍거나 신발끈을 묶을 때 버겁다
  • 식사하려고 앉았을 때 배에 압박이 심해 벨트를 푼다.
  • 팔과 다리에 비해 유독 배만 튀어나와 있다

 

위와 같은 증상이 있는 경우 내장지방을 크게 의심해보셔아합니다. 내장지방은 날씬한 사람에게도 많이 생기는 만큼 자가진단을 통해 내장지방이 쌓여있는 게 의심될 경우 빨리 관리하는 것이 심장병, 당뇨병과 같은 중증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살빠지는 탄수화물흡수억제 내장지방빼는 체지방분해 도움 보조제 약 1달분량 사은품증정 살빼

COUPANG

www.coupang.com


 

내장지방이 빠지고 있다는 증거

현재 다이어트 혹은 운동을 통해 내장지방을 제거하기 위해 노력 중이신 분들은 아래에 해당되는 사항이 있다면 내장지방이 빠지고 있다는 증거이니 긍정적인 신호로 받아들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내장지방을 관리하기 전보다 눈에 띄게 윗배가 줄어들었다.
  • 윗배와 함께 뱃살이 사라지기 시작한다.
  • 허리둘레가 줄어들기 시작한다.
  • 옷을 입었을 때 옆태가 살아나기 시작한다.

 

위의 신호가 나타나기 시작하면 현재 내장지방이 빠지고 있다는 증거이니, 다이어트를 하시는데 훨씬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윗배는 안 빠지고 그대로인데 몸무게만 줄어들었다면 수분이나 근육만 빠진 것이고 내장지방은 그대로 남아있는 것일 수 있으니 반드시 윗배가 빠지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는 방법 3가지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이 많지만 그중, 가장 효과가 괜찮은 방법 3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자전거 타기

이 방법은 제가 직접 경험한 방법으로 내장지방 및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한때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거나 신발끈을 묶을 때 억 소리가 날 정도로 내장지방이 심각하게 쌓인 적이 있었는데, 가장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운동이 '자전거 타기'였습니다. 달리기보다 훨씬 힘이 적게 드는 기분이지만 실제로 칼로리 소모는 어마어마하고 페달을 밟으면서 복부까지 자극하는 효과가 있어서 3달 만에 쌓여있던 내장지방을 거의 대부분 제거했습니다. 따라서, 현재 내장지방이 많이 쌓여있고 운동 초보이신 분들은 '자전거 타기'를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단백질 섭취하기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거의 필수요소 같습니다. 운동을 많이 하고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의 식단을 보면 대부분 단백질로 이루어진 식단이 많습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할 경우 탄수화물을 줄이기 때문에 몸에서 단백질을 당으로 바꾸게 됩니다. 이 때문에 단백질이 부족해지면 근육에서 단백질을 빼내기 때문에 적절한 단백질이 섭취되지 않으면 오히려 내장지방 제거에 역효과를 낳게 되니 운동할 때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설탕 섭취 줄이기

설탕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다들 아시다시피 살이 빠르게 찌고 동시에 내장지방도 빠르게 쌓입니다. 따라서, 내장지방을 빨리 제거하고 싶으신 분들은 과자, 아이스크림, 사탕, 달달한 커피 등 평소 달게 먹는 습관을 줄이고 설탕이 들어간 음식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내장지방을 빠르게 제거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오늘은 내장지방이 빠지고 있다는 증거와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이 되는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과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