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정보 & 사는이야기/[ 알아두면 좋은 정보 ]

구글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해결하는 3가지 방법!

주인장 참새 2022. 6. 5. 15:26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면

한 번쯤은 만나게 되는 이상한? 그것!

바로..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제가 여기서 설명드리는 방법은

포스팅 내용에 아무런 이상이 없는데

원인을 알 수 없는 '크롤러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사람마다 각기 다른 원인이 있지만

저에게 적용해보았을 때 가장 효과가 있었던

3가지 방법만 추려서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

 

이게 무슨 소리인가 싶으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큰 오류가 아니고선

며칠 지나면 크롤러 오류가 해결됩니다.

 

방법 같진 않지만 마음 편하게 있으면

해결되는 경우도 있으니

우선 기다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한다.

 

 

2-1. 서치 콘솔에 로그인하여 들어갑니다.

 

 

 

 

2-2. 크롤러 문제가 발생한 포스팅 URL 주소를

URL 입력창에 입력 후 엔터!

 

 

 

 

2-3. '색인 생성 요청' 클릭!

 

 

 

2-4. '1~2 분 후 색인 생성 요청됨' 완료 확인!


 

두 번째 방법은 기다려도 오랫동안

크롤러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을 때

적용한 방법인데요

 

오류가 난 페이지를

직접 색인 요청하는 방법입니다.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아무것도 안 하는 1번 방법보다는 조금 더

빠르게 문제가 해결되는 것 같았습니다.

 


 

3. 구글 서치 콘솔 'sitemap.xml' 삭제

 

 

3-1. 구글 서치 콘솔 -> sitemaps 클릭!

 

 

 

 

3-2. 등록되어있는 'sitemap.xml'을 클릭!

 

 

 

3-3. '사이트 맵'을 삭제합니다.

 

 

 

3-4.  사이트맵이 정상적으로 삭제되었는지

확인하면 끝!

 


세 번째 방법은 제가 사용해본 방법 중

가장 효과가 있었다고 체감한 방법입니다.

 

찾아보니 예전에는 티스토리  sitemap을

구글 서치 콘솔에 일일이 등록을 해야 했지만

 

지금은 굳이 티스토리 sitemap을 등록 안 해도

구글에서 잘 검색이 된다고 합니다.

 

또, sitemap을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 시

'카테고리 변경'이나 '스킨 변경' 시 

인식이 잘 안돼서 오류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은데

 

그 오류가 '크롤러 오류'라고 합니다.

 

'sitemap.xml'을 구글 서치 콘솔에서 삭제한 후

저는 아직까진 크롤러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걸 보니

삭제 효과가 확실한 것 같습니다.

 

1~2번 방법을 하시고도 문제가

해결 안되신 분들은

꼭 3번 방법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면 한 번쯤

겪게 될 문제 '크롤러 오류'!

 

오늘 제 포스팅을 통해 쉽고

빠르게 해결되셨으면 합니다!

 

오늘도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댓글 &하트(공감) 부탁드립니다~!